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시밀러룩 뜻? 커플룩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시밀러룩이다.

by 서랍관리자 2023. 10. 26.
반응형
728x170

시밀러룩 뜻? 커플룩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시밀러룩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연인이 되면 꼭 한번 해보고 싶어하는 것이 있다. 바로 커플룩이다. 근데 이제 똑같이 입는 이런 커플룩은 이제 유행이 지났다고 한다. 요즘은 시밀러룩이 대세라고 하는데, 시밀러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목차

1. 시밀러룩 뜻?

2. 시밀러룩의 강점

3. 시밀러룩에 대한 글을 마치며


시밀러룩 뜻?

 

시밀러룩은 완전 같은 옷을 입기 보다는 전체적인 분위기나 느낌이 비슷하게 나는 옷을 입는 것을 말한다. 시밀러룩은 "비슷한, 유사한"이라는 영어단어인 "Similar"와 "옷"을 뜻하는 "Look"이 결합된 패션 용어이다.

시밀러룩(Similar Look) = 유사한, 비슷한(Similar) + 옷(Look)

기존 연인들이 똑같은 옷을 입고 다녔던 커플룩과는 다르게, 시밀러룩은 비슷한 느낌만 나도록 입기에 커플룩와는 차이가 있다.

시밀러룩으로 코디를 할 때는 커플룩보다 다양하고 쉽게 코디를 할 수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만 맞는다면 시밀러룩으로 보이기 때문에 요즘 많은 연인들이 시밀러룩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시밀러룩의 강점

시밀러룩이 가진 장점은 굉장히 많지만 몇가지만 다루어보겠다.

가장 큰 강점은 완전 같은 옷이 아니라서 부담이 적다는 점이다. 사실 완전히 똑같은 옷을 입고 다니면 부담이 되기 마련이다. 시밀러룩은 색이나 패턴 등만 비슷하게 맞추어주면 되는 것이라 부담이 덜하다.

그리고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부만 비슷하게 맞추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으로 나머지를 채우면 되므로,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입을 수 있고, 개성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새로운 옷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커플룩은 똑같은 옷을 입어야하기에 새로 옷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시밀러룩은 굳이 새로운 옷을 사지 않아도 충분히 커플처럼 보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커플에 한정된 것이 아닌 가족, 친구, 모녀 등 다양한 그룹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커플이 아니어도 같이 여행을 가거나, 기념사진을 찍을 때도 시밀러룩을 입고 같은 행동을 한다면 유대감도 더 좋아지는 등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시밀러룩에 대한 글을 마치며

시밀러룩 뜻? 커플룩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시밀러룩이다.

시밀러룩은 요즘 같이 개성을 강조하는 시대에서 개성도 챙기고,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패션이라고 생각한다. 친구 또는 가족들과 재미있는 컨셉으로 시밀러룩을 맞춰 놀러간다면 기억에도 많이 남고 재밌는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주 여행은 시밀러룩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롱디 뜻? 내가 하고 있는 연애가 롱디인가? 애매한데?

롱디 뜻? 내가 하고 있는 연애가 롱디인가? 애매한데? 연애를 시작하면 항상 같이 있고 싶은 것이 일반적인 연인일 것이다. 하지만 직장, 학업 등의 이유로 멀리 떨어진 커플들도 있을 것이다. 근

lapoche.tistory.com

 

톤앤매너 뜻?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중요한 요소!

톤앤매너 뜻?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중요한 요소! 목 차 1. 톤앤매너 뜻? 2. 톤앤매너의 중요성 3. 나를 톤앤매너 하자 톤앤매너 뜻? 톤앤매너는 "색채, 명도, 어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톤(Tone)과

lapoche.tistory.com

 

퍼네이션 뜻? 기부도 재밌게 하는 세상!

퍼네이션 뜻? 기부도 재밌게 하는 세상! 목 차 1. 퍼네이션 뜻? 2. 우리주변에서의 퍼네이션 3. 퍼네이션 마무리 퍼네이션 뜻? "퍼네이션"은 Fun(재미)와 Donation(기부)의 합성어이다. 말 그대로 재미

lapoche.tistory.com

 

펀슈머 뜻? 언제까지 가성비만 따질 거야?

펀슈머 뜻? 언제까지 가성비만 따질 거야? 목 차 1. 펀슈머 뜻? 2. 펀슈머의 특징 3. 펀슈머를 겨냥한 마케팅 4. 펀슈머 마케팅의 예시 5. 펀슈머 마무리 펀슈머 뜻? 펀슈머는 Fun(재미)과 Consumer(소비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