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할카스 뜻? 왜 이런 혐오스러운 단어를 쓰는걸까?

by 서랍관리자 2023. 12. 25.
반응형
728x170

할카스 뜻? 왜 이런 혐오스러운 단어를 쓰는걸까?

인터넷 커뮤니티나 온라인 게임을 하다보면 이상한 단어를 굉장히 많이 듣는다. 신조어인가 하고서는 검색해보았는데 정말 혐오스러운 단어를 찾아본 경험도 있을 것이다. 할카스 역시 문제가 많은 혐오스러운 단어이다. 할카스 뜻 제대로 알고 절대 사용하지 말자.


목차

1. 할카스 뜻?

2. 할카스 유래?

3. 할카스에 대한 글을 마치며


할카스 뜻?

할카스는 할머니 + 박카스의 합성어로 줄여서 할카스라고 부른다.

할카스는 일명 박카스 할머니라고도 불리며, 종로같은 할아버지들이 많은 곳에서 박카스를 건네며 할아버지들에게 성매매를 제의하는 50~80대 할머니들을 뜻하는 말이다.

할카스라는 단어는 우리나라 사회의 어두운 면을 나타낸다. 먹고 살기가 힘들고, 할 줄 아는게 없는 중고령의 할머니들이 이렇게라도 하시는 것을 보면 굉장히 안타까운 사회적인 문제임이 분명하다.

이러한 사회적인 문제를 다룬 영화인 '죽여주는 영화(2016)'도 나와 우리 사회를 꼬집은 적이 있다.

원래는 박카스 할머니라고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단어였는데, 왜 갑자기 할카스라고 부르게 된 것일까?

 

할카스 유래?

할카스의 유래는 일베라는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면서 퍼지게 되었다. 이 커뮤티니에서 한 유저가 본인이 박카스 할머니와 관계를 맺었다는 내용으로 글을 올렸다. 이 글은 삽시간에 일파만파 퍼지며 할카스라는 단어가 생긴 것이다.

사실 이 글을 올린 사람도 본인의 경험이 아닌 불법으로 퍼온 글이었다. 실제로 박카스 할머니와의 관계를 최초로 작성한 사람은 충격적이게도 서초구청에 근무하는 40대 공무원이라는 점이다. 이 공무원은 성매매 후기 사이트에 본인의 경험을 정리한 글과 사진을 올려 사람들에게 많은 충격을 주었다.

일베 사이트에 글을 올린 사람은 벌금과 함께 신상정보등록, 성폭력강의를 선고 받았다. 하지만 최초 후기를 작성한 공무원에 대한 처벌은 알려진 바가 없다.

 

할카스에 대한 글을 마치며

할카스 뜻? 왜 이런 혐오스러운 단어를 쓰는걸까?


할카스를 정말 사용되어서는 안되는 단어이다. 실제로 관련 내용이 궁금하더라도 웬만하면 검색해보지 않는 것이 좋을것으로 사료된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이러한 문제를 빨리 파악하여 제대로된 지원과 관심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앞으로 노령인구가 많아진다고 하는데, 더욱더 문제가 발생하기전에 해결하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다.


 

풀뱀 뜻? 골프장에서 만난 골프여신의 정체는?

풀뱀 뜻? 골프장에서 만난 골프여신의 정체는? 골프는 요즘 남녀노소 많이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였다. 하지만 골프는 다른 스포츠보다는 비싼 취미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드에 나가서 골

lapoche.tistory.com

 

여초 뜻? 페미랑 혼동하지 말자! 여초와 페미는 완전히 다른 말이다?

여초 뜻? 페미랑 혼동하지 말자! 여초와 페미는 완전히 다른 말이다? 흔히 페미랑 여초랑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두 단어는 완전히 다른말이다. 혼동하고 사용하다가는

lapoche.tistory.com

 

586세대 뜻? 꼰대하면 생각나는 그 세대?

586세대 뜻? 꼰대하면 생각나는 그 세대? 꼰대하면 생각나는 세대가 있다. 바로 586세대이다. 보통 회사에서 높은 직급을 가진 분들이 대부분 586세대이다. 이렇듯 세대가 흐르면서 586세대, MZ세대,

lapoche.tistory.com

 

드릉드릉 뜻? 이게 왜 남성혐오를 뜻하는 단어야?

드릉드릉 뜻? 이게 왜 남성혐오를 뜻하는 단어야? 요즘 사회는 남성과 여성의 갈등이 굉장히 심한 시대이다. 조금만 잘못해도 서로 으르릉대며 싸우기 일쑤이다. 또한, 단어 선택에서도 굉장히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