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별들의 전쟁! 메이저리그 구단 팀명의 유래!

by 서랍관리자 2022. 12. 9.
반응형
728x170

중부지구

1. 미네소타 트윈스

- 미네소타주의 중심도시인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은 미시시피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도시로 트윈시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 별명에서 유래된 이름이 미네소타 트윈스이다

 

2. 밀워키 브루어스

- 밀워키는 독일계 주민들이 이민을 오면서 발전한 도시로써 맥주산업이 옛날부터 많이 발달했었다. 밀러 같은 유명맥주회사의 본사가 있어서 그것에서 유래되었다. 밀워키 구정도 밀러 맥주회사의 이름을 달고 있다.

 

3. 시카고 화이트삭스

- 시카고 선수들이 신었던 하얀양말에서 유래되었다.

 

4.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 오렌지색과 푸른색이 섞인 선수들의 양말이 마치 호랑이와 비슷하다고 하여 유래된 이름이다.

 

5. 시카고 커브스

- 원래 커브는 곰이나 여우의 새끼라는 뜻이다. 이것에서 유래되었다.

 

6. 신시내티 레즈

- 보스턴 레드삭스처럼 선수들이 신던 빨간 양말에서 유래되었다.

 

7. 캔자스시티 로얄스

-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가 연고이지며, 팬들의 공모를 통해서 팀이름을 결정하여 쓰고 있다.

 

8. 휴스턴 애스트로스

- 애스트로는 우주과 관련된 접두어로 쓰인다. 휴스턴은 우주관제센터가 있는 우주산업의 대표적인 곳이다. 이것에서 유래되었다.

 

9 피츠버스 파이리츠

- 피츠버그는 앨러게니 산맥 근처에 있어서 처음에는 피츠버그 앨러게니라고 불렸으나, 구단에서 불법계약을 풀어주지 않자 해적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이것이 팀명이 되어버렸다.

 

10.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 선수들이 신던 주황색 양말에서 유래되었다. 홍관조라는 새에서 유래했다는 말도 있다.

동부지구

1. 보스턴 레드삭스

- 원래 보스턴 필그림스라는 팀명이었으나 선수들이 신던 빨간 양말에서 영감을 얻어 구단주가 레드스타킹스로 팀명을 바꾸었고, 이후 레드삭스라고 팀명을 정정하여 지금까지도 쓰고 있다.

 

2. 뉴욕 양키스

- 양키는 큰의미로는 미국 북부사람을 뜻하고, 작은 뜻으로는 북동브 뉴잉글랭드 사람을 뜻한다. 애틀란타 같은 미국 남부사람들은 양키라는 말을 싫어한다고 한다. 

 

3. 뉴욕 메츠

- 메츠의 Met 는 메트로폴리탄의 약자로 뉴욕은 미국 최대의 메트로폴리탄으로 팀명은 뉴욕을 상징하는 말이다.

 

4. 볼티모어 오리올스

- 오리올은 꾀꼬리를 뜻하며, 매릴랜드 주를 상징하는 새이다. 여기서 유래되었다. (볼티모어는 매릴랜드주의 가장 큰도시)

 

5. 몬트리올 엑스포스

- 팀 창단이 되기 얼마전, 몬트리올에서 엑스포가 열렸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유래된 이름이다.

 

6. 탬파베이 데블레이스

- 레이는 가오리를 뜻하는 말이다. 이 이름은 주민들의 투표로 이루어져 결졍되었다. 데블레이스는 탬파와 그 주변지역만을 연고로 하는 팀이다.

 

7. 토론토 블루제이스

- 블루제이는 어치라는 새의 일종으로 이 역시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이름이다.

 

8. 애틀란다 브레이브스

- 보스턴에서 브레이브스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으며 그 당시의 구단주가 정한 이름이다. 이후 밀워키로 옮겼다가 다시 애틀란타로 연고를 옮겼으나 이름만은 그래도 사용하고 있다.

 

9. 플로리다 말린스

- 말린스의 말린은 청새치를 뜻하며, 낚시광인 구단주가 정한 이름이다. 연고지는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마이애미가 연고지이다.

서부지구

1. 애너하임 엔젤스

- 원래 로스앤젤레스 엔젤스이었으며 도시이름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본거지를 인근의 애너하임으로 옮겼으나 이름은 바꾸지 않았다.

 

2. 로스앤젤레스 다저스(=LA다저스)

- 한국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팀이다. 원래 팀명은 부르클린 다저스 였다. 다저스의 다저는 몸을 피하는 사람이나 속임수를 잘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써, 과거 부르클린의 복잡한 거리를 이리저리 잘 피해다시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로스앤젤레스로 연고지를 옮긴 후에도 이 이름은 계속 사용되어지고 있다.

 

3. 시애틀 마리너스

- 태평양의 대표적인 항구도시인 시애틀을 상징하는데에서 유래가 되었다.

 

4.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 원래 필라델피아에서 연고를 틀어 창단되었으나 캔자스시티 이후 오클랜드로 연고지를 옮겼으나 이름은 바꾸지 않고 사용하고있다.

 

5. 텍사스 레인저스

- 레인저는 순찰대라는 뜻으로 원래 텍사스가 순찰대로 유명한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연고지는 텍사스 주에 있는 알링틴이며, 과거의 대통령 중 한명인 부시가 구단주를 맡았었기도했다.

 

6.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 다이아온드백스의 다이아몬드백은 사막에서 서식하는 방울뱀의 이름이다. 엄청나게 더위로 유명한 애리조나주의 피닉스를 연고로 하고 있다.

 

7. 콜로라도 로키스

- 콜라라도는 미국에서 평균고도가 가장 높은 주로써, 로키산맥이 주 가운데를 지나고 있다. 로키산맥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구장이 다른 곳에 비해 굉장히 높은 곳에 있어서 경기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8.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 최초 연고지는 뉴욕이였으며, 경쟁팀인 뉴욕 양키스에 비해 성적이 매우 초라하여 팬들은 고담스라고 팀을 비하하며 불렀다. 이에 구단이 팀명을 자이언츠로 바꾸었으며, 팀명을 바꾼후부터 성적이 매우 좋아져서 강팀으로 이름을 떨쳤다. 이후 샌프란시스코로 팀을 옮겼으나 이름은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9.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 파드리는 스페인 등지의 신부나, 종군을 하는 신부를 뜻하는 말이다. 샌디에이고는 미국에서 스페인성당이 가장 먼저 세워진 도시로써 그것을 기념하여 파드리스로 팀명을 지었다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