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인셀 뜻?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이것은 뭘까? 인셀남은 또 뭐야?

by 서랍관리자 2023. 11. 12.
반응형
728x170

인셀 뜻?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이것은 뭘까? 인셀남은 또 뭐야?

인셀이라는 단어는 우리나라에서는 약간 생소한 단어이다. 하지만 서양에서는 인셀에 의한 범죄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인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목차

1. 인셀 뜻?

2. 인셀 유래?

3. 인셀의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른 이유?

4. 인셀에 대한 글을 마치며


인셀 뜻?

인셀(Incel)은 "Involuntary Celibate"의 앞글자만 따서 만든 단어이며, 비자발적인 독신주의자라는 뜻이다.

쉽게 말하면 인셀은 연애나 결혼은 하고 싶지만 외모나 경제적인 능력이 부족하여 강제로 독신으로 살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

인셀은 영미권에서 최초로 사용했으며, 남자는 인셀(Incel)이라 부르고, 여자는 (Femcel)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셀보다도 루저, 아싸, 히키코모리 등의 단어로 부르고 있다. 

근데 인셀은 어디서 유래한 말일까?

 

인셀 유래?

인셀이라는 말은 1993년 캐나다에서 시작하였다. 당시 캐나다의 대학생인 '알라나'라는 여학생이 이성친구를 찾기위해 비자발적 독신주의자 프로젝트(Involuntary Celibate Project)라는 이름의 인터넷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이 긴 이름의 커뮤니티를 줄여서 인셀(Incel)이라고 부르기 시작하면서 이 단어가 시작되었다. 

인셀이란 단어는 처음에 이렇게 순수한 의도로 만들어진 것이었지만, 이 사이트가 유명해지고 확장되면서 점점 극단적이고 반사회적이며 여성혐오적인 성향을 드러내며 세계적인 문제로 번지가 된 것이다.

 

인셀의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른 이유?

인셀 뜻?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이것은 뭘까? 인셀남은 또 뭐야?

 

2019년, 영국에서 총기사건으로 인해 5명이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11년 만에 일어난 영국의 총기사건이었으며, 범인은 인셀이라고 주장하는 20대 초반의 남성이었다.

이 남성은 평소 인셀 커뮤니티에서 자주 활동해왔으며 사건 전에도 여성에 대한 혐오하는 글을 업로드 하였고, 본인을 인생의 실패자라고 하기도 하였다.

이 사건을 계기로 영국 사회는 인셀에 대해 우려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인셀 커뮤티니의 가입자는 약 13,000명 이상 가입이 된 상태이며, 게시글도 상당한 것으로 파악이 되어 놀라움을 전하고 있다. 영국 경찰은 인셀들은 자신의 실패를 여성에 대한 분노로 돌리는 경향이 있어서 이후에 추가적인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을 염두하고 있다.

 

인셀에 대한 글을 마치며

우리나라도 이성을 혐오하여 일어나는 사건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사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어떠한 정책이나 지원으로 해결할 수 없는 근본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해결책이 있기 마련이다. 인셀들 스스로 뭔가 극복하려고 노력한다면 긍정적인 신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시치 뜻? 아오시치 뜻? 이게 무슨 시치 타령이지?

시치 뜻? 아오시치 뜻? 이게 무슨 시치 타령이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아오 XX시치"라고 굉장히 화를 내며 급발진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시치가 도대체 뭐길래 사람들이 이

lapoche.tistory.com

 

오지콤 뜻? 나이 많은 남자에게 더 끌린다면?

오지콤 뜻? 나이 많은 남자에게 더 끌린다면? 주변에서 또래의 남자보다 나이가 조금 많아도 어른 느낌이 나는 남자에게 더 끌린다는 여성을 본 적이 있는가? 진짜 그냥 좋아하는 것보다 사랑을

lapoche.tistory.com

 

스찌 뜻? 팀을 응원하는 한 팬으로써 스찌는 최악이지!

스찌 뜻? 팀을 응원하는 한 팬으로써 스찌는 최악이지!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팀을 위해 헌신하는 선수를 응원하고 싶은 것은 똑같은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팀에 헌신하지 않고

lapoche.tistory.com

 

물소 뜻? 여미새보다 더 심한 말이라고? 물소 뜻 알고 쓰자

물소 뜻? 여미새보다 더 심한 말이라고? 물소 뜻 알고 쓰자 인터넷에서 물소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흑우 같은 호구를 말하는 단어인가 했는데 완전 다른 말이었다. 물소는 과연 무슨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