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스탑럴커 뜻?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by 서랍관리자 2023. 12. 16.
반응형
728x170

스탑럴커 뜻?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퐁퐁남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경제권도 넘겨주고, 집안일까지 도맡아하는 유부남을 말하는 말이다. 근데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스탑럴커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스탑럴커는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용어인데 퐁퐁남과 스탑럴커가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목차

1. 스탑럴커 뜻?

2. 왜 스탑럴커일까?

3. 스탑럴커 예시

4. 스탑럴커에 대한 글을 마치며


스탑럴커 뜻?

 

 

 

 


스탑럴커는 스타크래프트에서 럴커는 히드라리스크가 변태한 유닛이 적들이 사정거리 안에 들어올때까지 스탑버튼을 눌러 공격을 멈춰놓는 상태를 말한다. 여기까지는 우리가 아는 스탑럴커에 대한 설명이다.

지금부터 설명하는 스탑럴커는 적이 사정거리 안에 들어올때까지 기다렸다가 공격하는 스탑럴커와 같이 특정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과 결혼할때까지 본인의 소비성향이나 사상, 성격 등을 속이는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결혼 전과 결혼 후가 완전히 다른 여성들을 말한다.

이러한 내용을 스탑럴커론이라고도 부른다.

근데 다른 유닛들도 많은데 왜 스탑럴커일까?

 

왜 스탑럴커일까?

 

 

 

 


언제, 어디서부터 스탑럴커라는 단어를 사용했는지는 잘 알 수 없지만, 이 용어는 굉장히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되어진다.

첫번째는 럴커는 땅속에 숨어서 공격하는 유닛이다. 게임상에서도 럴커를 탐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스캔 등의 정찰이 필요하다. 현실에서도 게임상에서와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만나는 여성의 정체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탑럴커 뜻?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두번째는 스탑럴커라는 단어가 여성들에게는 굉장히 생소하다는 것이다. 스타크래프트를 자주 즐긴 남성들과는 달리 여성들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에 대해 이해도가 높지 않다.

가끔 인터넷에서 특정 여성이 남성인척하고 여성들을 옹호하거나 남성을 비하하는 글을 쓸 때 스타크래프트 용어를 이용하여 색출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탑럴커라는 용어는 굉장히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되고 있다.

 

 

 

 

 

세번째는 스타크래프트 유닛 중에 적이 앞에 있음에도 강제로 공격을 정지시킬 수 있는 유닛이기 때문이다. 다른 유닛들도 많지만 강제로 공격을 멈추고 의도했을 때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되어진다.

스탑럴커 예시

스탑럴커 뜻?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스탑럴커 뜻? 퐁퐁남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스탑럴커에 대한 글을 마치며

 

 

 

 


요즘 이성간의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대인것 같다. 최근 통계를 보면 혼인율과 출산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이혼율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퐁퐁남이나 스탑럴커 같은 것들이 먼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더 안좋은 통계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가 이러한 것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정말 최악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퐁퐁남 뜻? 주방세제에서 유래했다?

퐁퐁남 뜻? 주방세제에서 유래했다? 목차 퐁퐁남 뜻? 퐁퐁남은 연애에 경험이 전혀 또는 거의 없는 남자가 연애경험이 많은 여자와 결혼하여 경제권까지 넘겨주고, 집안일까지 도맡아 하는 남자

lapoche.tistory.com

 

586세대 뜻? 꼰대하면 생각나는 그 세대?

586세대 뜻? 꼰대하면 생각나는 그 세대? 꼰대하면 생각나는 세대가 있다. 바로 586세대이다. 보통 회사에서 높은 직급을 가진 분들이 대부분 586세대이다. 이렇듯 세대가 흐르면서 586세대, MZ세대,

lapoche.tistory.com

 

 

페미 손모양 뜻? 페미니스트의 상징인 이 손모양이 말하는 의미는?

페미 손모양 뜻? 페미니스트의 상징인 이 손모양이 말하는 의미는? 최근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의 손모양으로 지금까지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손모양 때문에 기업 불매 운동까지 하겠다고 하

lapoche.tistory.com

 

드릉드릉 뜻? 이게 왜 남성혐오를 뜻하는 단어야?

드릉드릉 뜻? 이게 왜 남성혐오를 뜻하는 단어야? 요즘 사회는 남성과 여성의 갈등이 굉장히 심한 시대이다. 조금만 잘못해도 서로 으르릉대며 싸우기 일쑤이다. 또한, 단어 선택에서도 굉장히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