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2024년 삼재띠? 청룡의 해, 2024년 삼재띠는 무엇일까?

by 서랍관리자 2023. 12. 15.
반응형
728x170

2024년 삼재띠? 청룡의 해, 2024년 삼재띠는 무엇일까?

매년 새로운 해가 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올해 삼재띠는 뭐지?"이다. 우리나라에서 삼재는 미신을 믿고 안믿고를 떠나 굉장히 신경쓰이는 것 중 하나이다. 과연 새롭게 시작되는 청룡의 해, 2024년 삼재띠는 무엇일까?


목차

1. 2024년 삼재띠?

2. 삼재 뜻?

3. 삼재 계산 방법?

4. 2024년 삼재띠에 대한 글을 마치며


2024년 삼재띠?


청룡의 해인 2024년의 삼재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이다.

2024년 삼재인 쥐띠, 용띠, 원숭이띠는 삼재의 마지막 해이다. 즉, 2024년이 끝나면 쥐띠, 용띠, 원숭이띠는 삼재에서 벗어나게 된다.

삼재는 한번 들어서면 3년간 지속되며, 9년 뒤에 다시 돌아오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삼재가 뭐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신경을 쓰는 것일까?

 

삼재 뜻?


삼재란 인간에게 9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 재해를 말한다. 삼재가 시작되면 3년 동안 지속되며, 첫해를 들삼재, 둘째해를 눌삼재 또는 묵삼재, 마지막해를 날삼재라고 한다.

들삼재 : 삼재의 첫해로 삼재가 들어왔다는 의미이다. 삼재 중 들삼재의 악재가 가장 강하다.
눌삼재 : 삼재가 눕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날삼재 : 삼재가 나가는 마지막해를 의미한다. 삼재 중 악재가 가장 약하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3가지 재해는 각종 사고, 전염병, 가난, 자연재해 등의 재난을 말한다.

삼재 계산 방법?


삼재를 계산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우리가 아는 십이지인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와 십간인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를 알면 계산이 가능하다. 즉, 육십갑자를 알면 계산이 된다.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삼재띠
묘, 미, 해 (토끼, 양, 돼지)
인, 오, 술 (호랑이, 말, 개)
축, 사, 유 (소, 뱀, 닭)
자, 진, 신 (쥐, 용, 원숭이)

 

예로 2025년부터 시작되는 삼재를 계산해보자. 2025년은 을사년, 2026년은 병오년, 2027년은 정미년이다. 각 해의 마지막을 보면 "사, 오, 미" 이다. 즉, 2025년 들삼재가 시작되는 삼재띠는 "토끼, 양, 돼지" 인 것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삼재띠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2024년 삼재띠에 대한 글을 마치며

2024년 삼재띠? 청룡의 해, 2024년 삼재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삼재에 굉장히 민감하다. 그렇기 때문에 삼재라고 하면 대소사를 미루곤 하는데, 사실 이때는 운세 변화가 큰 시기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대운이 터진다고 한다. 이런 대운을 복삼재라고 한다.

결국 삼재는 절대적으로 재난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너무 소극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대범하고 신속하게 움직여 대운을 가져오는 기회를 잡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12간지 순서?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로 외우는게 제일 쉽지!

12간지 순서?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로 외우는 게 제일 쉽지! 목차 12간지란? 12간지에 대해서는 우리는 보통 '띠'의 개념으로 많이 접하고 있다. 사실 '12 간지'라는 '12지'라고 표현해야 맞는 말이

lapoche.tistory.com

 

기습숭배 밈? 기습숭배 뜻이 뭐길래 눈쌀을 찌푸리게 할까?

기습숭배 밈? 기습숭배 뜻이 뭐길래 눈쌀을 찌푸리게 할까? 사람들을 기분나쁘게 하는 것들은 굉장히 많다. 보통 욕설이나 조롱 등이 사람들을 기분나쁘게 한다. 하지만 기습숭배 역시 사람들의

lapoche.tistory.com

 

태권도 띠 순서? 순서도 외우고 띠 의미까지 알아보자!

태권도 띠 순서? 순서도 외우고 띠 의미까지 알아보자! 자녀가 태권도 학원에 다니기 시작하면 태권도 띠에 대해 관심이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태권도를 배우지 않았거나 오래되었다면 띠의 순

lapoche.tistory.com

 

글피 뜻? 사흘 나흘, 금일처럼 쉽게 헷갈리기 쉬운 단어도 총정리!

글피 뜻? 사흘 나흘, 금일처럼 쉽게 헷갈리기 쉬운 단어도 총정리! 우리가 보고서나 일상 대화에서 가끔 실수하는 단어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금일과 사흘이다. 금일은 금요일로, 사흘을 4일로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