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전쓸데없는지식서랍

원영적 사고 뜻? 긍정을 뛰어넘은 초긍정이라고 할까?

by 서랍관리자 2024. 4. 29.
반응형
728x170

원영적 사고 뜻? 긍정을 뛰어넘은 초긍정이라고 할까?

요즘 무슨일을 하던 부정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필자도 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이 너무 아쉽고 많이 못즐긴게 화가 나 기분이 나빴었다. 하지만 봄이 빨리 지나간 것에 대한 후회보다 다음 계절이 빨리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초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있다는데?? 원영적 사고의 뜻과 일화들을 알아보자.


목차

1. 원영적 사고 뜻?

2. 원영적 사고 일화

3. 원영적 사고에 대한 글을 마치며


원영적 사고 뜻?

원영적 사고는 긍정적인 사고를 뛰어넘은 초긍정적인 사고를 의미하는 말이다.

이 말은 우리나라의 걸그룹인 아이브 소속인 장원영의 사고 방식에서 따온 신조어이다.

안좋은 상황이 발생해도 이를 긍정적으로 재해석하는 장원영의 모습에서 사람들은 긍정적 사고를 넘어선 원영적 사고라고 말한 것이 밈처럼 유행하게 되었다.

최근 다양한 장원영의 긍정적인 일화들이 공개되면서 원영적 사고가 핫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원영적 사고 일화들은 무엇이 있을까?

 

원영적 사고 일화

1) 유니버스 어플이 팅겼지만 그로인해 더 반갑게 연락할 수 있다는 원영적 사고

원영적 사고 뜻? 긍정을 뛰어넘은 초긍정이라고 할까?

 

2) 아이러니한 날이 왔으니 내일은 귀여운 하루가 기다리고 있을거라는 원영적 사고

 

3) 힘든 날에도 소소한 작고 소소한 행복을 찾자는 원영적 사고

 

4) 꼴찌를 했음에도 뒤에서 1등이라고 생각하는 원영적 사고

 

5) 어제는 비가와서 추웠지만 덕분에 오늘은 써니데이라는 원영적 사고

원영적 사고에 대한 글을 마치며

요즘 우리 사회는 부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각자도생이라하며 서로 의심하고 시기하기도 하니 말이다. 원영적 사고를 보며 필자 역시 많은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도 처음부터 긍정적인 사고를 하기 힘들겠지만, 사소한 것 하나하나 고쳐가면 우리도 행복한 삶을 살수 있지 않을까?


 

fomo 뜻? 요즘 같은 시대에 포모 안오면 이상한거 아닌가?

fomo 뜻? 요즘 같은 시대에 포모 안오면 이상한거 아닌가? 회사에 출근하니 옆에 있던 회사동료가 밤새 코인으로 1,000만원을 벌었다고 한다. 내가 4달은 일해야 벌 수 있는 돈을 하룻밤만에 벌었다

lapoche.tistory.com

 

네포 베이비 뜻? 클릭 한번으로 진짜 네포 베이비들까지 알아보자

네포 베이비 뜻? 클릭 한번으로 진짜 네포 베이비들까지 알아보자 우리나라에서 부모님 덕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일명 금수저라고 한다. 지금까지도 이 수저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그

lapoche.tistory.com

 

리볼빙 뜻? 리볼빙이 진짜 무서운 이유를 쉽게 알려줄게

리볼빙 뜻? 리볼빙이 진짜 무서운 이유를 쉽게 알려줄게 띵똥! 문자알람에 메시지를 확인해본다. 리볼빙에 대한 장점을 써놓고 가입만해도 커피쿠폰을 준다는 문자였다. 리볼빙이라는게 굉장히

lapoche.tistory.com

 

야레야레 쇼가나이나 뜻? 야레야레는 아는데 쇼가나이나는 뭐지?

야레야레 쇼가나이나 뜻? 야레야레는 아는데 쇼가나이나는 뭐지? 요즘은 오타쿠와 일반인들과의 경계선이 무너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람들이 듣기만해도 소름끼친다는 오타쿠들의 단어들이

lapoch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